전체메뉴

강서구문화시설

보도자료

‘찾아가는 강서 나눔 음악회’첫 공연 개최 “문화·예술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를 허물다”

작성자관리자 등록일2024.08.05 조회수88

‘찾아가는 강서 나눔 음악회’첫 공연 개최

“문화·예술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를 허물다”

기사입력 2024-08-05 11:53

찾아가는 강서 나눔 음악회첫 공연 개최

문화·예술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를 허물다

 

 

강서문화원(원장 김진호)은 8월 2(강서구 발달장애인 보호시설인 교남소망의집을 찾아 <찾아가는 강서 나눔 음악회>를 개최했다.





 

이번 방문은 강서문화원의 문화기부 프로젝트 강서 문화 나눔’ 사업의 일환으로 온전히 강서구민들의 기부금으로 실시된 첫 번째 공연이다문화·예술 시설을 직접 찾지 못하는 장애인들이 거주하는 시설을 직접 찾아 실시된 이번 공연에서는 이곳에 거주 중인 10~60대의 성인 중증 장애인과 교사 등 7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실시됐다.

 

성악가 4인으로 이뤄진 패스브레이킹싱어즈와 바이올리니스트 도은혜시사문화평론가 손진기 등 출연자들은 무대와 객석 구분 없이 종횡하며 클래식뮤지컬가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약 50분간 흥겨운 음악의 경험을 나눴다.

 

이날 강서문화원은 풍성한 문화·예술 공연을 제공함과 동시에 나눔 성품으로 생필품을 전달했다.

 

찾아가는 강서 나눔 음악회는 이번 건을 포함해 총 세 번의 공연을 계획하고 있다이달 8일에도 예정된 이 공연은 장애인 복지시설인 늘푸른나무복지관과 관내 발달장애인 거주시설인 H2빌에서 각각 개최된다.


 


 

강서문화원 김진호 원장은 문화·예술의 경험을 함께 향유하고자 마음을 담아 기부해 주신 구민들의 뜻에 따라 이렇게 의미 있는 공연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앞으로도 강서구와 함께 문화·예술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강서 문화나눔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겠다각각의 분야로 펼쳐질 강서 문화 나눔 사업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.

 

 

강서뉴스 신낙형 기자

 

강서뉴스 (shinnakhyung@hanmail.net)

만족도평가